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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과 재미

스마트스토어 아이템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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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스마트스토어 책을 읽은 

나의 생각과 

스마트스토어의 성공을 위해서 

어떤 것이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부분인지에 대해서까지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1. 나만의 아이템 찾기 

 

줄여서 스마트스토어를 스스라고 하겠습니다. 

판매자의 유형을 둘로 나뉘자면, 

한명은 내가 팔 수 있거나,

팔고 싶은 상품이 있는 사람과 

다른 한명은 상품은 준비된 게 없지만 

스토어를 운영하고 싶은 사람 이렇게 둘로 나뉘어요. 

 

저같은 경우는 후자에 속하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책이며, 유튜브영상이며 열심히 

참고하고 있습니다. 

 

이 두가지 유형에 따라 

준비하는 과정에서 조금 다를 수 있는데요. 

 

상품이 있는 판매자일 경우, 

정말 이 상품이 잘 팔릴것인지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상품이 없는 저같은 판매자라면, 

어떤 상품이 잘 팔리는 상품인지 찾아내는 과정이 

첫번째 과정이에요. 

 

어떻게 하면 판매할 상품이 없는 저같은 ㅅ

람이 잘 팔리는 상품을 어디서 어떻게 

찾을 수 있는가가 오늘의 핵심이겠네요.

 

(이미 어떻게 보면 많은 정보의 홍수속에서 

모르는 게 없겠지만,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첫째, 네이버 광고 : 키워드 분석 

 

 

잘 팔리는 상품을 찾는 첫번째 방법은 

네이버 광고에서 키워드 분석도구를 이용해요. 

 

판매코자 하는 상품을 찾을 때 말고도 

상품 키워드를 조사할 때 사용할 도구이기에 

반드시 가입을 하는 게 중요해요. 

저도 가입을 한 상태인데요. 

 

네이버 광고라고 검색창에 치면 

첫번째 상단에 바로 홈페이지가 뜹니다.

들어가면 [키워드 도구]를 클릭해주면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 도구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바로 이곳에서 연관 키워드 조회 기준, 

그리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키워드 도구를 통해서 

쇼핑관련 키워드,

자신이 판매하길 원하는 상품에 대한 키워드,

구매력을 높이는 구매에 대한 키워드 등을

조사할 수 있어요. 

 

상품성 여부와 그에 따른 해당 키워드의 

월간 검색수, 평균 클릭률 정보등을 

파악하고 분석하면 

나만의 아이템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둘째, 데이터랩 

 

데이터랩
데이터랩

 

스스를 하고자 하는 분들말고도 

블로그, 유튜브 등으로 글과 영상을 만드는 분들도

많이 사용할텐데요.

 

바로 데이터랩인데요. 이것은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를 볼 수 있으며, 

지역과 댓글정보, 그리고 쇼핑정보 등에 

네이버 내의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쉽고 편리하게 데이터 자체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들어가서 확인해보니까, 

정말 다양한 이슈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그냥 재미삼아 보기에도 흥미롭고 신기하더라구요.

 

-셋째, TIP : 검색키워드 찾기 

 

[자동완성 검색 활용]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예를 들어 '신발'이라는 검색을 

했는데, 그 밑에 딸려 오는 자동완성검색어를 

말하는데요. 

간혹 자동완성을 꺼놓는 분이 있으신데, 

다시 켜놓으시면 바로 어떤 글을 검색하면 

그에 따른 자동완성검색어가 바로 나타납니다. 

 

이 키워드들은 

상품, 구매, 정보 키워드가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키워드만을 

노리지 말고 함께 노출되어져 나오는 키워드도

분석하는 게 중요합니다. 

 

[연관키워드 분석]입니다. 

 

 

검색창에 검색한 키워드의 결과를 노출해주는 

것입니다. 

 

연관검색어는 검색한 키워드인 

어떤 물건과 함께 다른 여타 사용자들이 

많이 검색한 키워드를 토대로 만들어집니다. 

 

여기서 노출된 키워드 중에서도 

상품 키워드로 분류할 수 있기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BEST]입니다. 

 

 

네이버쇼핑을 저도 잘 이용하고 있는데요.

가장 잘 팔리는 상품이 무엇인지 

한눈에 한곳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전체 인기검색어와 

카테고리별 인기검색어, 판매 상품에 대한 

정보까지 한번에 얻을 수 있어요. 

 

내가 판매하는 상품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카테고리가 있다면 

해당 카테고리 상품을 

집중적으로 분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쇼핑연관 키워드]입니다.  

 

 

검색창 하단에 쇼핑연관 영역에 키워드가

노출됩니다.

이 키워드는 상품을 구매코자 하는 구매자가

현재 검색한 상품과 실제 구매를 

발생시키는 구매 키워드로 분리될 수 있기에

의외의 상품 키워드를 발견하기도 해서 좋습니다. 

 

여기까지는 네이버안에 있는 

어떻게 보면 국내 소비자에 맞춘 

키워드를 찾아볼 수 있는 것이라면 

요즘 글로벌시대로써 해외도 노릴 수 있어야겠죠.

다음을 소개합니다. 

 

[구글 트렌드]입니다. 

 

 

전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서 

데이터랩보다는 조금 더 광범위한 키워드를 

하나씩 확인할 수 있어요. 

 

관련 검색어를 분석하면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상품 키워드를 

뽑아서 사용할 수 있어요.

(지역별, 나라별로 말이죠)

 

이런 과정을 거쳐서...

검색 후 검색결과에 대한 분석이 

이루어짐으로써, 

키워드별로 검색 시 노출되는 상품의 수와

어떤 상품들이 노출되는 지 분석,

상품에 대한 분석까지 함께 이루어지면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낼 수 있는 것입니다. 

 

 

다시한번 책을 보면서 

느끼는 것은 

무엇인가를 하기 전에 

항상 충분한 분석이 필요하며

또한, 잘 팔리는 상품을 분석하는 것도 

좋지만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나만의 상품을 만드는 것이 

사실적으로 가장 필요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스마트스토어 책을 보고 

요약한 내용과 

제 생각을 적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스스에 도전하여 꼭 나만의 상품을 

만드셔서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도서 :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스마트 스토어를

참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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