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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과 재미

[도서 : 해외 소싱 마스터 ]매출상품을 성공적으로 기획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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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소싱 방법

 

요즘 해외소싱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죠.

오늘은 해외 소싱을 위한 방법중에서 

매출상품을 성공적으로 기획하기 위한 

내용을 가지고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매출상품을 성공적으로 기획하려면?

 

하나, 현재 국내 시장에서 잘 팔리는 상품을 

그대로 따라서 사다가 파는 방법 

 

둘, 현재 국내 시장에서 잘 팔리는 상품의 디자인,

기능을 살짝 바꾸거나 개선한 상품을 파는 방법 

 

셋, 최근 시장의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하고

상품을 기획한 후, 그에 맞는 상품을 개발

또는 구매해서 파는 방법 

 

넷, 앞으로 다가올 트렌드를 미리 예측하고 

상품을 기획한 후, 

그에 맞는 상품을 개발 또는 구매해서 파는 방법 

 

 

이렇게 네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하나, 현재 국내시장에서 잘 팔리는 상품을 

그대로 따라서 사다가 파는 방법은

 

국내에서 잘팔리는 것을 해외에서

찾아서 파는 것이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기존에 같은 상품을 팔고 있는 

업체와 서로 가격 인하 싸움을 하게 되어

장기적으로 보면 안정적 수익은 어렵다고 봅니다. 

 

2~3가지의 방법으로 갈수록 매출에 대한 보장성은 

떨어지나 남들이 따라올 수 없는 나만의 

상품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길게 보면  

매력이 있고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소싱을 할 때 하나만 고집하지 않고 

모든 면에서 가능성을 열어놓는 것이 중요해요. 

상품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아이디어가 경쟁력 있는 가격과 품질로 

만들 수 있는 소싱을 해주는 공장을 

모르는 경우라면 시간만 낭비할 수 있습니다. 

 

사업에선 

기획력, 실행력 모두 필요합니다. 

 

여기서 기획력은 시장조사, 상품의 아이디어

실행력은 자금, 시간, 좋은소싱에 대한 업체정보, 

업력, 판매망, 영업능력, 컨텐츠 생산력, 열정 등이에요.

 

나의 실행력을 파악해야

현실성있는 상품 기획이 가능합니다. 

실행력이 높을수록 더 성공률이 높은 상품을 

기획할 확률 자체도 높아져요. 

 

특히 상품을 소싱하는 과정에서는 

경쟁력 있는 소싱처, 소싱공장 정보를 확보하는 게

중요합니다. 

 

제대로 된 상품 기획을 위해 

선 시장조사를 통해 시장의 트렌드와 

경쟁업체 조사는 물론 현재 소싱이 가능한

 소싱처 정보가 확보돼야 해요. 

 

 

.

 

 

 

 

2. 시장 트렌드 파악하기 

 

요즘 어떤 상품이 잘팔리는지 아는 것보다 

왜 그런 종류의 상품들이 잘 판매되는지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해요. 

 

일명 두가지를 봐야 하는데

시장 트렌드 파악(상품기획), 

소싱환경파악(소싱처 정보)

 

이런 과정에서 대박상품이 나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떤 특정 모양 투명한 느낌의 의자가 잘 팔린다면 

요즘 소비자는 그런 상품을 좋아한다. 

요즘엔 그런 컨셉이 유행이다로 시장 트렌드를 

해석하는 이해의 범위 확장이 필요해요.

그래야지만 다른 히트 상품을 고를 수 있는 

가능성또한 커지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동시에 

소싱환경파악, 내가 실제로 당장 물건을 

구매가능한 소싱처 정보도 최대한 많이 알아야 합니다. 

각종 무역박람회 특징, 거기에 참가하는 업체와 현지 공장등을 

많이 알면 알수록 내가 기획한 상품을 

실제로 구매할 수 있는 실제 소싱력을 갖추게 되요. 

 

여기서 

시장 트렌드 파악은 상품 아이디어를 

만드는 능력이며,

소싱환경 파악은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는 능력입니다. 

 

3. 어떻게 해야 능력을 키울 수 있나요? 

 

다른 사람들보다 소싱의 환경을 

더 많이 알고 더 많은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장트렌드 파악은 타고난 감각이 주라면, 

소싱환경정보는 일정시간을 투자, 

발품을 판다면 누구나 가능한 일이랍니다. 

 

내가 시장 트렌드 파악능력은 떨어진다면, 

소싱처 정보력을 키우는 게 맞습니다. 

 

소싱처의 정보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 현실적, 훌륭한상품 기획이 가능해요. 

 

어떤 특정 카테고리 상품 소싱을 생각하고 있다면 

간단한 시장 트렌드 조사 후 

바로 관련된 각종 무역박람회, 현지 도매상가를 

방문해 소싱처 정보도 얻고 

업계 분위기를  파악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해외 소싱마스터 책을 참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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