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전자 서비스 예약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앞서 게시했던 글에 이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RB33T3004AP를 구입한지 3개월 후 소음문제로 인해 삼성전자 서비스 예약하다가 예약 방법 3가지에 대해 블로그에 올리면 어떨까 싶어서 글을 적었습니다. 또한 전화 상담 예약 후, 삼성전자 수리기사님과 통화 후 느낀 삼성전자 서비스에 대한 주관적인 생각도 함께 적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삼성전자 서비스 예약하기 (모바일 화면) 

 

모바일-삼성전자 서비스 예약 화면 

 

 

첫째, 삼성전자 서비스를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둘째, 삼성전자서비스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그에 따라 해당되는 제품에 선택합니다. 

저는 냉장고 소음 문제 때문에 냉장고를 선택하였어요. 

 

 

 

 

셋째, 냉장고의 종류도 다양해서 해당되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냉장고를 선택합니다.

 

 

 

 

넷째, 증상키워드를 선택하는 창을 선택하면 1~10번까지 다양한 증상에 대해서 선택하도록 카테고리가 

나와있어요. 해당되는 증상을 선택해주세요. 

 

 

 

 

다섯째, 증상키워드에 해당되는 내용이 없어 "궁금한 사항을 입력해주세요"에서 인기검색어에도 있는 "소음"을 선택하고 검색했어요(보시고 증상키워드에 해당되는 내용이 없으면 문제에 대해 검색해서 찾으면 될 것 같아요). 

 

 

 

여섯째, 해당되는 문제를 검색해주면 최신순으로 어떤 문제인지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상세히 나와 있어요. 

저는 "팬 모터 소음 웅~웽~이 발생합니다"로 접속했어요. 

 

 

 

 

 

 

 

일곱번째, 해당되는 소음 문제에 접속 후, 예상원인과 조치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기록되어 있는 자료가 나옵니다.

 

 

 

여덜번째, 소리가 일주일 내에 여러차례 난 것으로 보아서는 원인과 조치방법에 따른 문제로 해결되지 않을 것 같아서 

도움이 되지 않았다에 "아니오"를 입력해서, 불편합니다에 의견 제시했습니다. 

 

 

 

아홉번째, 불편합니다에 글을 남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화상담으로 예약하여 따로 날짜를 잡고 수리기사님이 

방문하도록 진행하였어요. 

(구매한지 3개월이 채 되지 않아.. 빨리 조치를 받는 게 좋겠다 싶어서 전화상담 예약했습니다). 

 

 

 

 

열번째, 모델명 코드를 입력하여 주세요. 

 

 

 

 

 

 

열한번째, 상세증상 및 구입년월일을 작성해주세요. 이어서 고객정보에 맞춰 성명, 전화번호, 전화번호 확인을 입력한 후,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해주세요. 

 

 

 

 

 

열두번째, 예약가능일을 조회하여 예약가능한 날짜를 선택하여 진행해주세요. 

 


**여기까지 과정이 좀 번거로우시다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맨 하단에 대표번호로 바로 전화 통화해서 상담원과 통화하면 되겠습니다. 통화량이 길어져서 통화가 어려울 때는 이렇게 직접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예약하셔도 좋겠습니다. 

 

2. 삼성전자 서비스 챗봇과 대화하기 

 

 

 

첫번째,  챗봇상담을 통해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한지 궁금하여 챗봇 상담을 선택합니다. 

 

 

 

 

두번째, "문의하실 제품을 선택하세요"에서 동일하게 냉장고를 선택했어요. 

 

 

 

세번째, 상담을 원하시는 제품을 선택하여 주세요. 

 

 

 

 

네번째, 현재 쓰고 있는 냉장고를 선택하였더니, "증상과 확인해보세요"가 바로 떴어요. 읽고 해당 되는 내용에

"예, 아니오"를 선택해주세요.

 

 

 

다섯번째, 위와같이 조치방법과 동영상 등에 대한 설명이 나왔습니다. 

그외에 대해 소음 측정기 앱을 설치하여 소음을 측정해보라는 이야기나, 비행기가 오토바이 소리처럼 크고 강한 

소리가 나는지에 대해서 여러차례 챗봇이 물어보았습니다. 

 

3. 삼성전자 서비스 수리기사님과의 전화   

 

전 전화 상담으로 예약한 후, 카카오톡으로 바로 날짜와 시간에 대해서 접수되었다는 메신저가 도착했어요. 

예약이 꽉차 있어서 가장 빠른 시간이 6일 이후였어요. 제 마음은 수리기사님이 빨리 집을 방문하여 시끄러운 냉장고 소음을 없애주길 바라면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일주일내에 2-3번 정도 기계음같이 웅~윙~소리가 엄청 크게 들렸어요).

 

방문 이틀 전, 모르는 핸드폰 번호로 전화가 왔어요. 받았더니 삼성전자 서비스라고 하시면서 냉장고가 어떻게 생겼는지 사진요청이 있었고, 냉장고 사진, 모델명, 문제의 소음 영상을 촬영해둔 자료등을 함께 전송했습니다. 

자료를 문자로 전송한 후, 혹시나 냉장고가 문제가 생겨서 가지고 가서 수리할 수도 있는지 기사님께 다시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랬더니 수리기사님께서 웬만해선 방문한 당일날 냉장고 수리를 진행하기 때문에 가지고 가는 일은 없다고 말했어요. 그래서 전 다행이다 싶었어요. 

마지막에 전화 통화를 끊으려고 하는데, 갑자기 "예약시간보다 앞당겨질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해서 저는 "시간이 아니라, 날짜가 변경될수도 있나요?"라고 물어보았습니다. 그러자 "네!"라고 말하셔서, 곧바로 저는 "일하는 중이라 다른 시간은 어렵습니다."라는 말이 끝나기도 전에 "네네~알겠어요." 하며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성의없이 건성으로 대답하며 

끊으셨습니다. 

 

남편이 "삼성은 서비스가 친절하고 좋다"라고 말도 했고, 냉장고 설치기사님들도 엄청 친절해서 이미지가 저도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분만 그런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갑자기 날짜를 변경될 수도 있다며 통보식으로 말하는 거나, 말이 끝나기도 전에 대충 말을 짜르고 말하는 태도에서 통화가 끝난 후에도 불쾌한 기분이 지속되었어요. 

 

소비자의 입장에서 서비스와 친절이 사소한 말 한마디, 태도 등에서 나타남을 다시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시간에 수리과정에서 생긴 일과 비스포크 냉장고의 소음 원인에 대해서 함께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4. 결론 및 요약 

 

-삼성전자서비스 상담은 챗봇상담, 이메일 상담, 전화상담예약 등 총 3가지가 있어요. 

가장 단기간에 정보를 알고 싶다면 챗봇상담을 통해 알기, 구체적 해결방법을 원하시면 전화 상담 예약하여 방문시간 예약하기, 이메일 상담은 비추(핸드폰으로 찍은 동영상 첨부가 계속 실패로 떠서 첨부불가능)예요(제가 못하는 걸수도..)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전화가 통화량이 많지 않다면 대표전화로 예약하는 것이 가장 빨라요. 

-수리기사님 전화 올 때 필요한 정보는 제품에 대한 정보(모델명, 제조년월일 등)(비스포크 냉장고는 냉장고안에 제품정보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음), 냉장고 사진, 상담 요청한 문제사항에 대한 동영상 촬영본등을 알고 있으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