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재미

킹덤 아신전 해외반응

반응형

서양 좀비
서양식 좀비에요.

 

여러분은 좀비영화를 자주 찾아보나요?

저는 징그럽고 끔찍해서 잘 보진 않는데

남편과 함께 좀비물영화로 처음본게 

좀비랜드였어요. 

좀비랜드는 볼만했던 것 같아요. 

좀비영화를 보면, 갑자기 사람들에게 좀비들이

덥쳐서 온 지역이 좀비로 가득차게 되는 설정이

해외영화 좀비의 특징이더라구요. 

스토리가 전부 뻔한 스토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늘은 핫한 좀비물이죠. '킹덤 아신전' 전지현 배우가 

주연으로 맡아서 더 화제에요. 

최근 넷플릭스에서 킹덤 아신전을 본 후 제 생각과 

해외반응은 어떤지, 한국좀비 영화는 뭐가 있는지,

한국형 좀비가 서양에서 열풍인 이유 등에 대해서

다양하게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시작합니다. 

 

 

1. 한국형 좀비 일명 'k-좀비'영화는 뭐가 있을까요?

 

(1) 부산행(공유 주연)

 

부산행 영화부산행 영화 포스터
부산행 영화입니다.

 

몰랐는데, 부산행이 칸 국제영화제 호평을 받고 

해외에서 k-좀비에 관심이 생겼다고 해요. 

개봉년도는 2016년도라고 하네요. 

 

저는 처음부터 끝까지 보진 않았지만 

채널을 돌리다가 부산행이 나와서 잠깐 본적은 

있지만 끔찍해서 보다가 말았어요. 

 

(2) 킹덤 (주지훈 주연)

 

킹덤 포스터
킹덤 영화입니다. 

 

2019년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사극 좀비 드라마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생기면서 

킹덤 시즌 2까지 흥행하여 본격적인

k-좀비열풍이 일었어요. 

 

해외기자는 서양좀비들처럼 느리지 않고

k-좀비는 매우 빠르다며 몰입감이 장난 아니라구

하는 인터뷰를 본적이 있어요. 

한국의 빨리빨리 문화가 영화에까지 영향을

미쳤구나 생각이 드는 시점이었어요. 

 

저는 넷플릭스로 킹덤을 초기에 시청했었지만,

죽은 사람의 고기인줄 모르고 다같이 먹었다가

좀비로 변하는 스토리의 설정이 너무 끔찍하다고 

생각해서 시청을 중단했어요. 

그러고보니 좀비랜드 외에는 끝까지 본 영화, 

드라마는 없네요. 

킹덤은 하도 재밌다고 해서 

나중에 한번 정주행하려고 합니다. 

 

이밖에도 창궐, #살아있다, 반도 등이 열풍이 

대단하다고 하니 한번 봐볼만할 수도 있겠어요. 

 

2. 한국형 좀비가 해외에서 뜨겁게 주목받는지 이유를 알아볼까요? 

 

(1) 아주 빠르고 역동적인 한국좀비때문이다. 

 

k-좀비는 엄청나게 빠르게 달려오는 포인트가

있어요. 한국인의 빨리빨리 문화처럼 좀비도

매우 빠르다는 것인데요.

이 이야기를 듣고 정말 한국은 대단하다 싶었어요.

한국문화가 영화에도 고스란히 묻어나와서 

신기했어요. 

외국에선 느려터진 좀비가 한국엔 빠르니 좀 더 

공포스럽게 몰입할 수 있는 요소가 되었던 거죠. 

 

(2) 한국좀비는 애잔한 각자만의 스토리(사연)이 있다. 

 

서양은 그냥 어느날 갑자기 툭하고 좀비가 침입하는 

분위기라면 한국은 좀비마다 좀비가 된 이유와 

치열하게 사람으로 살아남기 위해 싸우며 애쓰는 

장면이 생생하게 담겨져 있어요.

좀비지만 이해되고, 정이 간다고 하네요. 

 

(3)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앓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좀비, k-좀비때문이라기 보다는 

현재 세계적으로 코로나, 델타변이바이러스 등 힘들기

때문이지 않나 싶어요.

 

3. k-좀비 알고보면 이해가 되요. 

 

(1) <킹덤>이 해외에서 화제인 이유? 

 

갓
선비들이 썼던 '갓'이에요.  

 

 

시대적 배경이 조선시대이기 때문에 갓과 모자 등 

처음보는 생소한 소품도 한 몫했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2) 킹덤 스페셜 <아신전>도 해외에서 화제?

 

 

킹덤 아신전 포스터
킹덤 아신전이에요. 

 

최근에 또 넷플릭스에서 아신전으로 k-좀비에 열풍을

한번 더 일으키려고 하는데 해외 반응이 

뜨겁다고 해요. 

 

해외 언론들은 

좀비도 좀비지만 사람들이 더 사악하다며 말하고, 

배우들의 연기와 아픈 사연들이 와닿는다며 

호평했어요. 

그외에도 스토리에 담은 메시지, 영상미 퀄리티 등에

대해서도 칭찬을 했다고 해요.

배우들의 분장, 의상 등이 완벽하다고도 호평이 

나왔네요. 

 

특히 주인공으로 나온 전지현 배우의 액션과 내면연기는

최고라며 극찬이 나왔다고 해요. 

 

저도 아신전을 보았는데요. 

전지현 배우의 등장한 씬부터 중반부터 시청했는데, 

처절한 연기, 눈빛에서 뿜어져 나오는 분노가 

느껴지는 장면 하나하나가 압도하는 분위기와 

긴장을 만드는 장면속에 좀비가 등장하니 몰입해서 

볼 수 밖에 없던 내용이었어요. 

이후, 내용이 궁금해지게 되네요. 

오늘부터 킹덤 몰아보기를 해봐야겠어요.

지금까지 k-좀비에 대한 내용이었어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생활과 재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쿄 올림픽 싱크로나이즈  (0) 2021.08.05
초파리 퇴치법  (0) 2021.08.01
손선풍기 전자파  (2) 2021.07.29
펜싱 칼에 찔리면  (2) 2021.07.28
에스토니아 펜싱 랭킹  (2) 2021.07.28